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회원 여러분,

2019년도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장의 소임을 맡게 된 윤종수 입니다.

행복과 부를 가져다 주는 황금돼지의 기운이 회원님과 회원님 가정에 활기찬 바람을 불어넣어 우리 모두가 행복감을 느끼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는 2000년에 모임을 시작한 이래로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 참여와 지지에 힘입어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유수의 학회들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학회에서 발간하는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는 인터넷과 정보기술을 융합한 기업경영의 다양한 주제들을 아우르는 국내 최고의 학술지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러한 모든 성과는 그간 학회의 발전에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선배 회장님, 임원님, 회원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지난 1년 동안 학회의 발전에 열정적으로 공헌을 해 주신 이현규 회장님과 임원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올 한 해 동안 학회의 전통과 주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며 회원님들의 기대에 적극 부응함으로써 학회의 내실을 다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학회간 교류, 회원 대상 정보 및 서비스 제공, 회원 연구 지원 등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적극 실천하고자 합니다.

첫째, 국내 유수 학회들과의 적극적 교류를 통해 회원님들의 활동의 폭을 넓히고 저희 학회가 국내 학회들을 계속해서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미 올 해의 춘계 및 추계학술대회를 한국경영정보학회 및 한국정보시스템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협의를 마치고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계 방학 중에는 경영관련통합학술대회에 참여하여 회원님들이 가족과 함께 연구논문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드리고자 계획중에 있습니다.

둘째, 회원님들이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학회 운영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학회소식과 회원동정 등의 다양한 정보를 신속히 확보하여 회원님들께 전달 및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회원님들의 논문제출 및 결과 확인 등의 서비스가 공정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한국연구재단에서 권고하고 있는 DOI(Digital Object Identifier) 등록을 완료함으로써 저희 학회에서 발간하는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의 용이한 접근과 위상 강화, 그리고 지적재산권 관리체계를 선진화 하겠습니다.

학회의 주인은 회원입니다. 따라서, 회원님들의 의견 하나 하나를 놓치지 않고 경청함으로써 회원님들의 생각이 학회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적극적 참여와 지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장 윤종수 드림